STARKST 모바일 웹은 세로 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

보도자료

이 표는 언론보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 좌측부터 번호, 제목, 날짜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.
제목 크레이지 퍼포먼스 <푸에르자 부르타>와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스타페이 도입
날짜 2018-02-14 조회수 1909

크레이지 퍼포먼스 <푸에르자 부르타>와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스타페이 도입 


퍼포먼스 “푸에르자 부르타”의 주최사인 ㈜솔트이노베이션과 스타페이를 통한 티켓종합 예매서비스 제공업체 ㈜케이스타그룹이 만났다. 

스타페이는 국내블록체인 기술로 개발한 스타코인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티켓예매, 스타들의 MD 상품구매 할 수 있게 만든 결제서비스이다.




스타페이 결제서비스 도입으로 “푸에르자 부르타(Fuerza Bruta)”는 2018.07.04 부터 2018.09.24까지 총 120회 공연 중 2회~24회 공연으로 스타코인을 활용한 스타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였다.  


이번 내한하는 “푸에르자 부르타” 는 2005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초연된 작품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. 획기적 공연 문화를 창조한 연출자 디키 제임스와 음악 감독 게비 커펠이 만들어낸 문제작이자 화제작으로 초연 이후 큰 성공을 거둬 영국, 스페인, 포르투갈, 독일, 콜롬비아, 미국, 브라질, 싱가포르, 일본 등 수많은 국가에서 공연된 인기작품이다. 



<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장면 >


주최사인 ㈜솔트이노베이션은 2017 전인권밴드 콘서트, 2016 DJDOC 풀파티, 2013 푸레르자부르타, 2010 2PM콘서트 외 이승철, 이승환, 임재범 콘서트 주최한 업체이다. 


스타페이 결제 서비스는 아시아 공연기획 1위 업체인 중국의 iMe와의 계약을 통해 2018년 주최하는 아시아의 모든 콘서트 및 페스티벌과 팬미팅 등 대략 30만 명 정도로 추산하는 인원의 대규모 행사에 서비스 될 예정이며, 한국에서 개최되는 K-POP 최대 콘서트인 ‘2018 드림콘서트’에 유일한 결제 수단으로 스타페이가 지정된 내용도 앞서 보도된 바 있다. 

스타그룹의 김효진 대표는 향후 스타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관련 부가서비스, 숙박 및 교통수단 지불에도 스타페이가 사용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.